퀵메뉴 닫기

NEWS

고객에게 교원을 바르게 전달합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VR(가상현실) 크리에이터’ 체험학습 선보여

2017-11-01

VR 기기 제작부터 콘텐츠 기획 및 구현 등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초등 3~6학년 대상, 최대 15명 미만 소수 정예로 실시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VR 크리에이터’ 체험학습 출시 기념, 12월까지 참가비 20% 할인 이벤트 실시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11월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학습 ‘내가 만드는 VR세상, VR 크리에이터(이하 VR크리에이터)’를 선보인다. 4차 산업 혁명으로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직접 VR기기 제작부터 VR콘텐츠를 기획하고 구현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만든 VR세상을 체험해볼 수 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의 ‘VR 크리에이터’ 체험학습은 1회 4시간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VR 이론 수업, VR 종이 키트를 활용한 VR기기 제작, 최신 VR 콘텐츠 체험, VR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직접 만든 가상 세계에 대한 시연 및 토론 등으로 이뤄진다. 이 중 VR콘텐츠 제작 수업은 웹 기반 가상현실 제작 도구인 코스페이시스(CoSpaces)를 활용한다. 코스페이시스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VR 교육이 처음인 초등학생들도 쉽고 간편하게 배울 수 있다.

 

‘VR 크리에이터’ 체험학습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15명 미만의 소수 정예로 진행한다. 가상현실(VR) 콘텐츠 및 솔루션 전문기업인 고브이알(GoVR)의 임정훈 팀장이 강의하며, 아이들이 개별 랩탑 컴퓨터를 이용해 VR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이번 ‘VR 크리에이터’ 체험학습 출시를 기념해 가격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 신청자에게 참가비를 약 20% 할인해준다. 체험학습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innandaschoo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관계자는 “이번 ‘VR 크리에이터’ 체험학습은 단순히 VR 기기를 쓰고 가상 세계를 체험해 보는 것을 넘어, 스스로 가상 세계를 기획 연출하고 직접 만든 VR 기기로 자신이 만든 VR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VR과 관련된 하드웨어적 요소와 소프트웨어적 요소를 동시에 경험하며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체험학습 정보 탐색부터 신청까지 원스톱(one-stop)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자녀 교육을 위한 팁, 체험 장소와 관련 있는 도서 소개 등 연계 학습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추천해 준다. ‘맞춤검색’ 기능으로 과목과 학년, 원하는 날짜를 지정한 다음 체험학습 선생님을 선택하면, 추천 목록을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체험학습 이력 관리 서비스’로 체험학습 보고서를 쉽고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끝)